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계절별 꽃명소 여행지 소개- 꽃 테마 여행이 가져다 주는 것

by Wind Travels 2024. 6. 10.
반응형

[새로운 느낌을 주는 꽃 명소 찾아다니기]


여행을 어느정도 다니다보면 결국 다른 게 없어보이고, 다 똑같은 느낌에 똑같은 일을 하다 간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테마입니다. 목적을 띄게 되면 먼 거리를 이동해도 할 게 생기고 활력이 생깁니다. 이런 새로운 느낌의 활력은 돌아와서도 일상에 에너지와 긍정적인 영감을 더해줍니다.

어떤 테마가 좋을까요? 미식, 문화, 역사, 영화나 문학, 귀여운 동물 등 여러가지 선택지가 있지만  이번에 저는 꽃을 한 번 추천드려보겠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해봤거든요. 참 괜찮습니다. 친구들끼리 가보기도 했고 혼자 가보기도 했는데, 혼자 많이 다녀본 경험으로써는 나홀로여행이 어느 순간부터 지루해집니다. 가서 구경하고 쉬고 앉아있고 밥 먹다 오고, 어느 순간 지겹습니다. 근데 이건 혼자 하기도 재미있어요. 좀 걸어다녀야 하기도 해서 몸을 움직이기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좋아요. 걷기 싫으면 차로만 다니는 스팟만 찾아다녀도 됩니다. 그러면 계절별 컨셉들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매화를 보러갔을 때 내 사진



1. 봄

봄이 오면 온 나라가 꽃으로 물들기 시작합니다. 설악산과 지리산 등 산간 지역에서는 진달래가 제일 먼저 붉은 빛을 내며 봄의 시작을 알립니다. 이어 4월이 되면 서울 여의도, 전주 객사, 제주 왕벚나무숲길 등에서 활짝 핀 벚꽃을 감상할 수 있죠. 이맘때 전북 군산과 경기도 일부 지역에서는 노랗게 펼쳐진 유채꽃밭도 만날 수 있습니다. 5월이 되면 북한산과 남산 등 서울 근교 산에서 산수유 꽃이 만개합니다.

2. 여름

여름에는 6월에 서울 여의도와 부산에서 은은한 향기를 품은 작약꽃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는 히어리가 섬 곳곳에 흐드러지게 피어납니다. 7월에는 설악산, 지리산 등 산지에서 철쭉꽃이 만개하고, 전북 남원과 경기도 일부 지역에서는 백일홍꽃을 감상하실 수 있죠.

3. 가을

가을이 되면 9월부터 경기도 포천, 여주 등지에서 코스모스 꽃밭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 진안과 경기도 일부 지역에서는 억새풀이 가을 바람에 일렁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고요. 설악산, 지리산, 북한산 등 명산에서는 이맘때쯤 단풍이 절정을 이룹니다. 10월 중순이 되면 서울 여의도와 제주도에서 국화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4. 겨울

겨울에도 꽃 여행은 계속됩니다. 12월부터 지리산, 한라산 등 남부 지방에서는 낙영삼이 피어납니다. 제주도에서는 연중 동백꽃을 만나실 수 있고, 북부 산지에서는 1~2월경 설겆이가 봄꽃을 알리며 피어납니다. 제주의 따스한 날씨 덕분에 동백은 겨울 내내, 설겆이는 초봄까지 만날 수 있어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꽃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그 외의 명소들

이렇게 사시사철 전국 곳곳에서 아름다운 꽃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창녕 우포늪의 핑크뭉게부리, 하동 야생차문화촌의 개나리와 철쭉, 청도 프로방스의 라벤더와 해바라기, 고양 행주산성과 담양의 벚꽃길, 화순 능주현충사의 진달래, 보성 녹차밭, 영월 동강랜드의 싱그러니밭, 양구 신구문화원의 코스모스, 제주 정낭해안도로의 유채꽃밭 등 숨은 명소도 찾아가보면 좋습니다. 꽃이 피는 최적기에 맞춰 그 지역을 여행하며 꽃구경과 꽃 촬영을 즐겨보세요.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사진도 남기고 힐링도 하는 꽃 촬영 여행은 소중한 추억과 행복을 선사할 것입니다.

6. 이런 여행이 가져다 주는 것
꽃을 찾아다니며 우리는 자연의 경이로움과 생명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게 됩니다. 작고 사소해 보이는 꽃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름답게 피어나는 모습에서 생명력의 위대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우리 인생 또한 꽃과 비슷합니다. 작은 존재에 불과하지만 역경을 이겨내며 성장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한 채 후세에 영향을 미칩니다.

꽃은 성장과 변화의 과정을 보여주며 인생의 순환을 상징합니다. 또한 화려한 겉모습 외에 내면의 향기와 품격을 지니고 있어, 우리에게 진정한 아름다움의 의미를 일깨워줍니다. 꽃이 때가 되면 시드는 것처럼 우리 인생 역시 덧없지만, 그 찰나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제대로 가꾸고 감사할 때 비로소 삶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꽃 여행은 단순한 꽃구경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꽃을 통해 우리는 자연의 혜택을 누리며 생명과 인생에 대한 중요한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꽃이 주는 아름다운 선물에 감사하며, 우리 인생 또한 그 꽃처럼 소중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잊지 맙시다.

반응형